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소통공간

도서관에 바란다

본문영역

  • 도서관에 바란다의 성격에 맞지 않는 내용의 글은 본인의 동의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인터넷에 노출되면 타인에 의해 도용되거나 범죄에 이용된 위험성이 우려되오니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휴대폰번호 등 개인정보 작성은 삼가주시고 등록시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자원봉사 취소 신청은 홈페이지 내 자원봉사신청내역에서 직접 취소해주세요.

스마트도서관 개선

도서관
중앙
작성자
남**
조회수
173
작성일
2022-06-19
6월 16일 6권 반납기에 반납했는데 오늘 연체 문자가 갑자기 와서 무슨일인가 싶어서 전화해봤더니
2권이 연체중이라고 하더라구요..
6권 전체 반납했는데 왜 2권만 연체가 잡혔냐고.. CCTV확인해 보시라고 했더니 직원분이
화요일에 확인해보겠다고 대략적으로 반납시간이 어떻게 되느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왜... 화요일에 확인을 하는건지 모르겠네요...기다리는 입장에서는 찝찝해서... 빨른 확인이 필요한데..ㅡㅡ;)

지금 들어와서 체크해보니..전체 6권이 연체로 빨갛게 떠있네요..ㅡㅡ;; 이와중에..2권만 연체로 잡혀서 문자오는것도 이상하고.. 직원분도 스마트 도서관의 오류는 어느정도 인지하고계시던데..... 개선좀 해주세요..
아이들도 많이 이용하던데... 아이 스스로 이용하고 반납할때 이렇게 꼬여버리면 진짜 난감하겠다 싶어지네요...

예전에.. 도서목록 검색해서 책이 있다고 해서..시간내서 일부러 역앞까지 갔는데... 홈페이지에는 있다고 뜨고 현장에서는 책이 없어서 난감했던적도 몇번있었는데...
반납까지 이렇게 꼬여버리면 이용하는 사람입장에서는 불안해서 이용하겠습니까??




도서관에 바란다 답변폼입니다.
답변이 달렸습니다
답변내용

먼저 스마트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해당 도서 6권은 경기광주역 스마트도서관 수동반납함에 들어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도서를 수거하여 오늘(6.20) 날짜로 반납처리 하였습니다. 수동반납함은 기계에 반납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에만 이용하여 주시고, 대출처리 하신것과 같이 자동화 기계로 반납처리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스마트도서관은 도서대출반납 자동화기계로 직원이 상주하는 실제 도서관이 아니며 문의하신 사항을 바로 처리해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스마트도서관 도서 정기수거일은 월, 목요일로 수동반납함에 넣으신 도서는 일주일에 두 번 수거하여 해당날짜 기준으로 반납처리되며, 연체가 될 수 있으므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꼭 기계에서 반납처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도서관은 아직까지는 기술적인 문제로 오류가 종종 발생하며 개선해 나가는 단계에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매우 죄송하게 생각하며 추후 문제가 발생할 경우 도서관(760-5684)으로 전화하여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자 미발송건에 대하여는 홈페이지-개인정보 에서 가족별 전화번호가 정확한지 확인하여 주시고 같은 사항이 다시 발생할 경우 도서관으로 바로 연락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도서관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