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우리동네 예술도서관

이전 테마

본문영역

명화 대소동

명화 대소동
지은이
데청 킹
출판사
봄나무
출판연도
2015-42-15

전 세계 20개국에서 30만 부 이상 판매된, 글 없는 그림책 '케이크 소동' 시리즈의 작가 데청 킹의 작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읽는 글자 없..

전 세계 20개국에서 30만 부 이상 판매된, 글 없는 그림책 '케이크 소동' 시리즈의 작가 데청 킹의 작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읽는 글자 없는 예술 그림책이다.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다시 한 번 수많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책에는 매우 특별한 점이 있는데 바로 등장인물들이 지나는 모든 배경이 예술 작품의 한 장면을 표현한 것이라는 점이다. 온 가족이 함께 둘러 앉아 이 장면은 누구의 어떤 작품인지 맞춰 보는 재미가 쏠쏠한 예술 그림책이다. 아이들은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어 보기도 하고 예술 작품도 찾아보면서 책에 대한 집중력과 관찰력을 키울 수 있다.

내용 더보기

케이티와 별이 빛나는 밤에 놀다

케이티와 별이 빛나는 밤에 놀다
지은이
제임스 메이휴
출판사
스푼북
출판연도
2017-08-15

케이티는 고흐의 전시회에서 「별이 빛나는 밤」이라는 그림을 보았다. 별빛이 너무 예쁜 나머지 케이티는 별 하나를 냉큼 땄다. 그런데 다른 별들까..

케이티는 고흐의 전시회에서 「별이 빛나는 밤」이라는 그림을 보았다. 별빛이 너무 예쁜 나머지 케이티는 별 하나를 냉큼 땄다. 그런데 다른 별들까지 모두 그림 밖으로 따라 나오는 것이었다. 빙글빙글 도는 별을 따느라 「빈센트의 의자」에서 의자를 꺼냈는데, 그사이 별들이 「낮잠」이라는 그림 속으로 들어갔다. 별 무리가 그림 속으로 들어가자, 한낮이었던 들판은 별이 총총 빛나는 어두운 밤으로 변해 버렸다. 아줌마와 함께 신나게 건초 더미 위에서 별을 따서 나왔는데, 이게 웬일일까? 기껏 잡아놓은 별들이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는 것이었다. 케이티는 잡힐 듯 말 듯 잡히지 않는 별을 따려고 고흐의 작품 속을 이리저리 돌아다닌다. 그리고 그림 속에 나오는 여러 사람들과 신나게 별을 따러 다닌다. 케이티는 과연 경비 아저씨가 별이 없어진 걸 눈치채기 전까지 별을 제자리에 돌려놓을 수 있을까?

내용 더보기

진짜 여행보다 재미있는 세계 명화 여행

진짜 여행보다 재미있는 세계 명화 여행
지은이
스테판카 세카니노바
출판사
크레용하우스
출판연도
2018-06-20

고양이 미나는 비 오는 어느 날, 미술관의 아주 귀중한 그림 아래에서 태어났다. 이 책은 고양이 미나와 함께 르네상스 시대 모나리자부터 현대의 ..

고양이 미나는 비 오는 어느 날, 미술관의 아주 귀중한 그림 아래에서 태어났다. 이 책은 고양이 미나와 함께 르네상스 시대 모나리자부터 현대의 거리 미술까지, 맘모스 상아로 만든 고대 비너스상부터 초현실주의 작품인 샘까지, 시대를 아우르는 여행을 떠난다. 가장 유명하고 가장 인기 있고 가장 비싸기도 한 위대한 명화와 조각을 만날 수 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반 고흐, 로댕… 이름만으로도 벅찬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이야기와 작품 속에 숨겨진 일화들이 짧고 쉬운 문장으로 설명되어 있다.

내용 더보기

이야기로 엮은 서양 미술사

이야기로 엮은 서양 미술사
지은이
허나영
출판사
출판연도
2018-11-16

그림을 ‘본다’고 우리는 흔히한다. 실제로 우리는 눈이라는 감각 기관으로 그림을 보지만 어떤 그림에 대해 보다 진지한 관심을 갖게 되면, 단순히..

그림을 ‘본다’고 우리는 흔히한다. 실제로 우리는 눈이라는 감각 기관으로 그림을 보지만 어떤 그림에 대해 보다 진지한 관심을 갖게 되면, 단순히 눈에 보이는 것을 넘어서서 그 안에 담긴 의미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미술 작품에 대한 감상은 바라보는 일차적 행위와 그 작품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행위가 어우러지는 과정이다. 이 책을 쓴 허나영 선생님은 미술 비평과 강연, 그리고 현장에서 전시 활동을 하면서 얻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서양 미술의 역사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그리고 안윤경 그림 작가는 책에 실린 미술 작품들과 잘 어울리면서도 개성적인 삽화를 그려 이야기를 한층 풍부하게 제공한다.

내용 더보기

관찰력 껑충 명화 수수께끼

관찰력 껑충 명화 수수께끼
지은이
키즈콘텐츠클럽
출판사
주니어RHK
출판연도
2017-10-20

초등 저학년이라도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명화 수수께끼가 들어있으며, 수수께끼를 풀기위해그림을 관찰하고 자세하게 살펴보며 찾아야 하는 사물을 파악..

초등 저학년이라도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명화 수수께끼가 들어있으며, 수수께끼를 풀기위해그림을 관찰하고 자세하게 살펴보며 찾아야 하는 사물을 파악해야 한다. 그렇게 해서 수수께끼를 해결하면 커다란 만족감을 느낄 수있으며,부모나 선생님이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명화를 즐기게 된다. 수수께끼 퀴즈를 푸는 것으로 명화를 배우고, 명화를 보는 것만으로 문제 해결에 필요한 첫 번째 능력인 관찰력이 쑥쑥 자라난다.이 책에 다양하게 선별해 놓은 관찰력에 좋은 그림을 들여다보고, 감상하고, 생각해 보자. 어느새 여러분은 관찰력을 십분 발휘하여 더 많은 것을 보고 알아내며 재미있어 하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내용 더보기

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관

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관
지은이
이유민
출판사
이종주니
출판연도
2019-03-15

비행기를 타고 떠나지 않아도 전 세계 미술관의 명화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책에는 유럽의 나라들과 미국의 유명 미술관들과 그 미술관의 대표 회..

비행기를 타고 떠나지 않아도 전 세계 미술관의 명화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책에는 유럽의 나라들과 미국의 유명 미술관들과 그 미술관의 대표 회화 작품들이 실려 있으며, 각나라의 특징과 대표 화가들, 그리고 미술관의 역사와 주소 및 운영시간 등의 간략한 정보가 제시되어 있다. 그리고 명화에 대한 설명과 지식들이 핵심만 골라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어, 그림에 대한 이해가 더욱 쉽다.고양이 최초 미술사학 박사인 그레이와 미술을 사랑하는 미래초등학교 3학년 서연이가 나누는 대화를 통해서 추가적인 미술 정보도 알 수 있다. 각 미술관을 대표하는 작품들을 감상해보면 마치 그 나라의 미술관을 방문하여 관람하는 듯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내용 더보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