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우리동네 예술도서관

북큐레이션

본문영역

  • 진짜 여행보다 재미있는 세계 명화 여행 진짜 여행보다 재미있는 세계 명화 여행 고양이 미나는 비 오는 어느 날, 미술관의 아주 귀중한 그림 아래에서 태어났다. 이 책은 고양이 미나와 함께 르네상스 시대 모나리자부터 현대의 거리 미술까지, 맘모스 상아로 만든 고대 비너스상부터 초현실주의 작품인 샘까지, 시대를 아우르는 여행을 떠난다. 가장 유명하고 가장 인기 있고 가장 비싸기도 한 위대한 명화와 조각을 만날 수 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반 고흐, 로댕… 이름만으로도 벅찬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이야기와 작품 속에 숨겨진 일화들이 짧고 쉬운 문장으로 설명되어 있다.
  • 바오마리의 신기한 미술별나라 바오마리의 신기한 미술별나라 아이들에게 단순히 무작정 따라 그리기나 멋진 기교를 가르치는데 만 그치지 않고 아이의 눈으로 사물을 관찰하고 이해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생각을 넣어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법을 가르쳐줌으로써 아이들은 엄마의 지도 없이도 자발적으로 그림을 그리며 상상하고 표현하기를 즐길 수 있게 된다.자기의 그림이 예쁜 별로 태어난다는 이 책의 이야기와 함께 아이들이 더욱 즐겁고 꾸준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권하며, 엄마에게는 창의적인 그림 지도서이자 아이에게는 환상적인 그림 놀이 책이 되며, 그림 하나하나에 따뜻한 생명을 불어넣어 주고 가슴 한 편에 영원히 빛나는 동심의 별을 간직하게 해 줄 것이다.
  • 얘들아 세상은 거대한 예술 창고란다 얘들아 세상은 거대한 예술 창고란다 예술가를 꿈꾸는 딸을 데리고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아이의 창의력과 감성을 깨우기 위해 신현림 시인이 아이에게 던진, 다양한 질문들을 바탕으로 구성되었다. 예술가 엄마의 감각적이고 창의적인 질문에 아이는 끊임없이 상상하고, 감동하며 자신만의 생각과 언어로 예술을 창조한다.신현림 시인은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예술적 사고를 하고, 세계 곳곳의 아름다운 자연과 예술, 그리고 사람들이 살아가는 다양한 문화를 열림 마음으로 받아들기를 바라며,자신의 딸과 아이들에게 세상을 아름답게 바라보는 눈과 마음을 선물하고자 한다. 예술가의 눈으로 바라보고, 엄마의 마음으로 설명하는 창의력 예술 여행 가이드이다.
  • (고양이와 배우는)기발한 미술사 (고양이와 배우는)기발한 미술사 비잔틴 시대에서부터 르네상스를 거쳐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고양이 큐레이터들이 서양미술사의 가장 중요한 순간들을 소개한다. 도도하고 매력 있는 개성파 고양이들의 도움으로 이 책은 그동안 우리가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미술사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고양이들은 모두 저마다 미술사의 특징적인 요소들로 장식되어 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멋쟁이 21마리 고양이들은 모두 어느 특별한 예술가의 작품, 혹은 특정한 예술 운동에서 따온 특징들을 모아서 작가가 새롭게 탄생시킨 고양이다. 뿐만 아니라 각각의 고양이를 이루고 있는 핵심 요소들을 그림의 부분 부분과 함께 짚어가며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고 있어서, 명화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술술 읽고 쉽게 배울 수 있다.
  • 그림은 마음에 남아 그림은 마음에 남아 빠듯한 일상을 살아가는 평범한 직장인이 매일 그림에서 얻는 위로의 순간들을 담아낸 그림에세이다. 날마다 '그림 같은 순간'을 마주한다는 지은이에게 그 시간들은 결코 아름다움과 행복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출근길의 혼잡한 지하철, 아슬아슬 줄타기하는 듯한 직장생활, 소파에서 뒹굴며 마냥 쉬고 싶은 어느 날의 저녁, 고독한 마음을 데워주는 한 잔의 술 등 반복적이거나 스치듯 지나가는 일상의 파편들이 지은이에게는 모두 '그림 같은 순간'이다. 지은이는 화가들의 그림을 마주하며 일과 생활, 인간관계, 자신에 대한 고민을 진솔하게 풀어낸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시작하는 지은이의 '그림 읽기'는 그림을 보다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독자 스스로 그림 속 풍경과 인물을 바라보며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게 돕는다.
  • 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미술이야 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미술이야 누구나 한번쯤은 지나쳐봤을 수많은 명화와 작품들. 하지만 미술관에 가서 그 그림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모두가 대단한 작품이고 유명하다고 하니 그런 줄은 알겠는데, 도대체 어디에서 대단함을 느껴야 할지 알기 힘들다. 이 책은 미술은 즐기고 싶은데 어렵고, 미술관에 가서 감동을 받고 싶지만 선뜻 자신이 없는 이들을 위한 것으로, 선사시대부터 20세기 초까지, 각 시대를 대표하는 160여점의 작품과 함께 그 작품과 작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인문학적 배경지식을 쉽고 친절하고 재미있게 서술하고 있다. 각 시대의 철학, 역사, 신화, 사회적 배경 등 미술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배경지식을 대표적인 작품과 함께 쉽게 풀어냈고 간략한 도식을 통해 미술의 사조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인문학의 눈으로 미술 작품을 바라보면 어느새 미술이 읽히고 미술을 즐길 수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것이다.

명화 대소동

명화 대소동
지은이
데청 킹
출판사
봄나무
출판연도
2015-42-15

전 세계 20개국에서 30만 부 이상 판매된, 글 없는 그림책 '케이크 소동' 시리즈의 작가 데청 킹의 작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읽는 글자 없는 예술 그림책이다.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다시 한 번 수많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

케이티와 별이 빛나는 밤에 놀다

케이티와 별이 빛나는 밤에 놀다
지은이
제임스 메이휴
출판사
스푼북
출판연도
2017-08-15

케이티는 고흐의 전시회에서 「별이 빛나는 밤」이라는 그림을 보았다. 별빛이 너무 예쁜 나머지 케이티는 별 하나를 냉큼 땄다. 그런데 다른 별들까지 모두 그림 밖으로 따라 나오는 것이었다. 빙글빙글 도는 별을 따느라 「빈센트의 의자」에..

이야기로 엮은 서양 미술사

이야기로 엮은 서양 미술사
지은이
허나영
출판사
출판연도
2018-11-16

그림을 ‘본다’고 우리는 흔히한다. 실제로 우리는 눈이라는 감각 기관으로 그림을 보지만 어떤 그림에 대해 보다 진지한 관심을 갖게 되면, 단순히 눈에 보이는 것을 넘어서서 그 안에 담긴 의미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미술 작품에 대한 ..

관찰력 껑충 명화 수수께끼

관찰력 껑충 명화 수수께끼
지은이
키즈콘텐츠클럽
출판사
주니어RHK
출판연도
2017-10-20

초등 저학년이라도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명화 수수께끼가 들어있으며, 수수께끼를 풀기위해그림을 관찰하고 자세하게 살펴보며 찾아야 하는 사물을 파악해야 한다. 그렇게 해서 수수께끼를 해결하면 커다란 만족감을 느낄 수있으며,부모나 선생님이..

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관

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관
지은이
이유민
출판사
이종주니
출판연도
2019-03-15

비행기를 타고 떠나지 않아도 전 세계 미술관의 명화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책에는 유럽의 나라들과 미국의 유명 미술관들과 그 미술관의 대표 회화 작품들이 실려 있으며, 각나라의 특징과 대표 화가들, 그리고 미술관의 역사와 주소 및 ..

어린이를 위한 서양미술사 100

어린이를 위한 서양미술사 100
지은이
출판사
이케이북
출판연도
2018-05-01

미술의 이해를 돕기 위해 열 가지 주제로 나누어 설명한다. 미술 이해하기, 미술의 종류, 색과 미술사, 재미있는 미술사, 세계의 미술관, 시대별 미술의 발전, 르네상스, 바로크, 신고전주의, 낭만주의, 그리고 사실주의, 인상주의와 아..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