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우리동네 예술도서관

북큐레이션

본문영역

  • 나의 직업 패션디자이너 나의 직업 패션디자이너 제1장은 옷과 우리의 생활에 대한 내용을 소개한다. 의복은 인간이 사는데 꼭 필요한 3대 요소인 의, 식, .. 상세보기
  • 패션 디자이너 어떻게 되었을까? 패션 디자이너 어떻게 되었을까? 지금까지 이런 직업 가이드북은 없었다! “대한민국 각 분야 최고의 패션디자이너가 청소년의 관점으로 자신이.. 상세보기
  • 패션 디자이너가 될 테야 패션 디자이너가 될 테야 탄탄 미래직업 속으로『패션 디자이너가 될 테야』. 이 시리즈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는 책이다. .. 상세보기
  • 패션 디자이너, 미래가 찬란한 너에게 패션 디자이너, 미래가 찬란한 너에게 이 책은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디자인하고 싶은 예비 패션 디자이너들을 위해 쓰였다. 패션 디자이너가.. 상세보기
  • 패션 디자이너 되기 패션 디자이너 되기 『스타일에 날개를 달아주는 패션 디자이너 되기』는 패션 디자이너라는 멋진 직업의 세계로 항해를 떠나는 청소년.. 상세보기

내가 만든 옷 어때

내가 만든 옷 어때
지은이
곰곰
출판사
사계절
출판연도
2020

일과 사람을 통해 세상을 이해해가는 「일과 사람」 제4권 『패션 디자이너 - 내가 만든 옷 어때?』. 옷 한 벌이 만들어져 세상에 나오기까지의 ..

일과 사람을 통해 세상을 이해해가는 「일과 사람」 제4권 『패션 디자이너 - 내가 만든 옷 어때?』. 옷 한 벌이 만들어져 세상에 나오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고스란히 담아내면서 '패션 디자이너'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날마다 열심히 일하는 이웃의 모습의 패션 디자이너를 만나게 된다. 패션 디자이너가 하는 일과 만나는 사람뿐 아니라, 열정과 노력, 그리고 꿈까지 들여다볼 수 있다. 나는 딸만 여덟 명인 집의 막내딸이다. 엄마는 옷감을 사다가 재봉틀로 우리 옷을 직접 만들어주었다. 나는 언니들의 옷을 물려 입었다. 엄마는 나를 위해 옷을 예쁘게 고쳐주고는 했다. 나는 자라서 패션 디자이너가 되었는데…….

내용 더보기

피어나다

피어나다
지은이
쿄 매클리어
출판사
봄의정원
출판연도
2018

고정 관념을 깬 패션 디자이너 엘사 스키아파렐리의 일생! 여성의 옷이 얌전하고 소박해야 한다는 편견을 깬 디자이너, 바느질조차 못했던 디자이..

고정 관념을 깬 패션 디자이너 엘사 스키아파렐리의 일생!
여성의 옷이 얌전하고 소박해야 한다는 편견을 깬 디자이너,
바느질조차 못했던 디자이너,
피카소, 달리 등 예술가들과 교류하며 기상천외한 옷을 만든 디자이너,
평생이 파격 그 자체였던 엘사 스키아파렐리의 꿈과 패션, 예술을 만나요.

내용 더보기

패션의 시간여행

패션의 시간여행
지은이
야나 세들라취코바
출판사
주니어골든벨
출판연도
2015

『패션의 시간여행』은 여러분에게 원시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패션의 역사를 소개해 줄 것입니다. 여성이 처음으로 메이크업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

『패션의 시간여행』은 여러분에게 원시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패션의 역사를 소개해 줄 것입니다. 여성이 처음으로 메이크업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야기, 로코코 풍의 놀랄만한 헤어 스타일 이야기, 그 옛날 고대 이집트에서 하이힐이 탄생한 이야기, 바지를 여성이 입게 된 이야기, 그리고 스커트가 원래 남자들한테 인기가 많았던 이야기 등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최초의 미니스커트도 알아보고 작업바지가 어떻게 청바지로 바뀌면서 유행을 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내용 더보기

패션디자이너 패션모델

패션디자이너 패션모델
지은이
전영신
출판사
글송이
출판연도
2015

아이 러브 나의 꿈 『패션 디자이너 패션모델』. 평소 패션 디자인에 관심이 많아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주인공 소녀, 하나비. 나비는 패션 센스..

아이 러브 나의 꿈 『패션 디자이너 패션모델』. 평소 패션 디자인에 관심이 많아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주인공 소녀, 하나비. 나비는 패션 센스와 뛰어난 바느질 실력으로 디자이너 대회인 ‘드림 런웨이’에 도전하게 돼요. 그곳에서 시크하고 잘생긴 패셔니스타 도도준, 패션 감각이 톡톡 튀는 마도나, 카리스마 넘치는 모델 지망생 홍지 등 패션 디자이너와 패션모델을 꿈꾸는 친구들을 만나게 된답니다.

내용 더보기

Why? 옷과 패션

Why? 옷과 패션
지은이
이준범
출판사
예림당
출판연도
2020

〈why? 옷과 패션〉 편은 옷이란 무엇이며, 언제부터 입기 시작했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어떻게 변해 왔는지 옷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본다. 아..

〈why? 옷과 패션〉 편은 옷이란 무엇이며, 언제부터 입기 시작했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어떻게 변해 왔는지 옷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본다. 아울러 각 시대마다 유행했던 독특한 패션 양식과 오늘날까지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고, 패션이 어떻게 탄생하고 유행이 됐는지 숨겨진 재미있는 일화들도 다양하게 담았다.
패션은 변화하는 사회를 가장 민감하게 반영하는 거울이다. 한 시대를 풍미할 새로운 패션을 탄생시키기 위해서는 옷을 만드는 기술은 물론이고 다양한 각도에서 사회를 바라보고 시대의 흐름을 짚어낼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하다. 〈why? 옷과 패션〉은 패션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들과 미래의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옷과 패션의 의미를 이해하고, 폭넓은 시야를 갖도록 도와 준다. 이 책이 미래의 한국 패션계를 이끌어 갈 예비 디자이너들에게 꿈과 희망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내용 더보기

디자이너는 어디에서 영감을 얻는가

디자이너는 어디에서 영감을 얻는가
지은이
석정혜
출판사
이덴슬리벨
출판연도
2019

이 책은 국내 최고의 가방 디자이너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석정혜가 전하는 최초의 가방에 대한 책으로, 샤넬 백부터 오리지널 디자인..

이 책은 국내 최고의 가방 디자이너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석정혜가 전하는 최초의 가방에 대한 책으로, 샤넬 백부터 오리지널 디자인 백까지 가방 브랜드의 역사, 가방을 통해 얻은 영감들, 가방에 담긴 숨은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무엇보다 가방이라는 오브제를 통해 얻은 영감을 어떻게 자신만의 디자인으로 발전시키는지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책은 세 장으로 나뉘어, 어린 시절부터 디자이너가 되기까지 그녀의 인생과 함께했던 가방들에 얽힌 이야기, 그 과정에서 디자이너로서 받은 영감들, 여러 가방 브랜드의 변천사와 특징 등을 다룬다. 그 안에는 해외 셀럽과의 스토리 등이 생생한 화보와 함께 펼쳐진다. 성공가도를 달리다 불시에 찾아온 시련, 고난의 시절을 견디며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통해 재기하는 그녀의 스토리는 ‘좌절하지 않는 한 꿈은 이루어진다’는 소중한 인생의 교훈을 전한다. 게다가 국내 패션시장의 태동기였던 1980~90년대부터 현재까지 패션의 유행과 흐름을 엿볼 기회를 제공한다. 명품 가방에 대한 깨알 지식과 디자이너를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국내 탑 가방 디자이너의 조언은 덤이다.

내용 더보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