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자료검색

성인

본문영역

성인

우리는 왜 잠을 자야 할까

일반 우리는 왜 잠을 자야 할까
지은이
매슈 워커
출판사
열린책들
출판연도
2019
책소개
세계에서 손꼽히는 신경과학자이자 수면 전문가인 저자는 수면 과학의 흥미진진한 연구 결과들로 우리를 안내 합니다. 우리 사회는 잠이 많으면 부지런하지 못하고 게으른 사람으로의 편견을 많지 갖습니다. 잠을 많이 자면 우리는 죄의식을 갖게 되기도 합니다. 우리 사회는 잠을 덜자며 일하고 공부하는 이들을 부추기고 자랑하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잠의 부족으로 인한 많은 부작용들이 있음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잠의 부족으로 인하여 순간의 잘못된 판단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편견을 깨고 수면의 양과 질 즉, 잠이 우리의 삶의 질을 어떻게 높혀주는지를 과학적으로 설명해 놓았습니다. 수면의 양과 질이 좋은 잠은 우리에게 건강, 안전, 인지, 창의력, 등에 영향에 미치고 있음을 설명 해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왜 잠을 자야 할까》는 필독서입니다. 수면이 어떻게 우리를 더 건강하고 안전하고 영리하고 생산적으로 만들 수 있는지를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수면 부족 사회에 만연한 위험 요인들을 극복할 지식과 전략을 명쾌하고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밤이 되면 스마트폰을 손에서 떼어 놓아야 한다는 의무감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책장을 넘기다가 잠을 잘 수가 없었습니다. 넘 흥미로워서요.

유레카의 순간들

일반 유레카의 순간들
지은이
김형근
출판사
살림FRIENDS
출판연도
2017
책소개
『유레카의 순간들』은 우리 인류사를 뒤흔든 29가지 과학적 발견과 발명의 위대한 순간들 뒤에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뒷이야기를 들려준다. 아인슈타인과 상대성이론, 뉴턴과 만유인력, 케플러와 행성의 법칙 등 수많은 과학자들이 그 유레카의 순간을 맞이하기까지 어떠한 인내와 노력을 했으며, 그로 인해 우리 인류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흥미로운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과학적 사실과 정보의 나열을 넘어, 과학자들의 인간적인 고뇌와 고백은 그들의 발견과 발명을 다시금 새롭고 생생하게 느끼게 한다. 『유레카의 순간들』은 과학 관련 전공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흥미를 갖고 읽을 수 있으며 이해할 수 있다. 저자 또한 인문학적 시각에서 과학을 바라보고자 노력했으며, 과학의 대중화와 과학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것이라 밝히고 있다. 과학교양입문서를 고민 중이라면 주저 없이 이 책을 꼭 권하고 싶다.

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

일반 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
지은이
사사키 후미오
출판사
쌤앤파커스
출판연도
2019
책소개
미니멀리즘을 소개한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의 저자 사사키 후미오의 ‘유쾌하게 습관을 바꿔주는 50가지 신(新)기술’. 습관이 되면 계속할 수 있고, 계속하면 잘할 수 있다. 그게 바로 ‘재능’을 만드는 ‘습관’의 힘이다. 누구나 매년 새해 다짐을 하고 시간이 지나 흐지부지해졌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새해 다짐의 단골손님은 운동, 금연, 다이어트, 영어 공부 등. 저자는 이것이 의지력이나 인내의 문제가 아니라고 말한다. 스스로를 재능 없는 사람이라고 고백하며, 재능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히 노력할 수 있는 능력, 즉 습관을 만드는 능력이라고 역설한다. 이 책은 나쁜 습관을 고치고 좋은 습관을 몸에 익혀 소소한 특기도 재능으로 만드는 50가지 단계를 담았다. 미니멀리즘을 통해 ‘돈’과 ‘물건’의 콤플렉스에서 해방되었다면, 이 책을 통해서는 ‘노력’과 ‘재능’의 콤플렉스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재능이 아니라 지속이라는 말처럼, 습관이 우리의 인생에 가져다 줄 놀라운 변화를 경험해 보고 싶은 독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종교]악마는 존재한다

일반 [종교]악마는 존재한다
지은이
프란치스코 교황
출판사
가톨릭출판사
출판연도
2019
책소개
악마는 과연 존재할까? 지금처럼 문명화되고 과학이 발전한 21세기에도? 이 책의 저자인 프란치스코 교황은 ‘악마는 하느님이 세상을 지을 때부터 존재하였고 21세기인 오늘날에도 우리 곁에 분명히 존재한다’며 ‘악의 존재’에 대해 끊임없이 경고하고 있다. 악마의 유혹은 천천히 시작되고, 점점 자라나서 인간을 전염시키며, 마지막에는 자신을 정당화할 방법을 찾아낸다고 전한다. 또한 현대에는 물질, 권력, 이기심 등의 모습을 하고 나타나는데, 이러한 달콤한 유혹으로부터 우리 자신을 지키기 위해 자신이 약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난관에 부딪혀도 절망하지 않으며 겸손과 온유, 인내의 마음을 갖고 관용을 베풀어야 한다며 온갖 방법으로 우리를 괴롭히는 악마를 물리치기를 바라는 교황의 기대가 이 책에 담겨져 있다. 교황이 신자들에게 전했던 ‘악에 관한 교리’를 알기 쉽게 풀이하며 악마의 실체와 악을 이기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줌으로써 그동안 악마가 진짜 있을까? 악마가 존재한다면 어떤 식으로 활동할까? 궁금증을 가지고 있던 분들께 이 책을 권해본다.

[언어]1년만 닥치고 영어

일반 [언어]1년만 닥치고 영어
지은이
모토야마 가쓰히
출판사
오투
출판연도
2017
책소개
『1년만 닥치고 영어』는 알파벳도 모르던 고교 야구선수가 도쿄대 와 하버드 대학원에 합격할 수 있었던 영어 공부법에 대한 책이다. 저자는 정형화된 영어공부법이 아닌 효과적인 공부법을 정해 익히고 실천한다면 누구나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영어 공부법을 “영어 뇌”, “전략”, “시간”, “효율”의 4가지 핵심요소를 나누어 설명하고 구체적인 실천방안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영어를 극소수만이 말할 수 있는 결코 특이한 언어가 아닌 지극히 평범한 언어라는 생각의 전환부터 영어공부의 첫 시작이라고 이야기한다. 또한 1년이라는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효과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일상에 영어가 스며드는 학습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영어공부의 성공의 비결임을 말해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확보한 시간 내에 전략적이고 즐겁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