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우리동네 여행도서관

북큐레이션

본문영역

  • 40일간의 남미 일주 40일간의 남미 일주 '민숙 초이(Min Suk Choi)', '문학계의 예능인'으로 불리며 적지 않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 상세보기
  • 정현종 시인의 사유 깃든 네루다 시 여행 정현종 시인의 사유 깃든 네루다 시 여행 네루다는 많은 문학가들이 사랑하고 연구하는 만큼 세계 시문학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때.. 상세보기
  • 라틴음악기행 라틴음악기행 음악으로 살펴본 라틴아메리카의 속살 『라틴음악기행』. 라틴아메리카를 설명할 때 ‘음악’을 빼놓고 이야기할 .. 상세보기
  • 서먹한 엄마와 거친 남미로 떠났다 서먹한 엄마와 거친 남미로 떠났다 사실 엄마와 저자는 팔짱을 서슴없이 끼고, 함께 쇼핑하러 다니며, 미주알고주알 일상을 말하며 대화를 하는 그.. 상세보기
  • 아마존 탐사기 아마존 탐사기 아마존의 생명다양성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절실히 느끼고 야생을 지키겠다는 꿈을 좇아 아마존으로 향한 이가 있다.. 상세보기
  • 안녕, 잉카 안녕, 잉카 600년 전 잉카인이 걸었던 그 길로, 하늘 속 도시를 탐험하다. 저자는 직접 오감을 동원해 한땀 한땀 써내.. 상세보기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지은이
J.M.바스콘셀로스
출판사
동녘
출판연도
2010

꼬마 악동 제제의 악의없는 장난기와 순수한 영혼, 아이를 상처입히는 가혹한 세상 이야기는, 여전히 독자들의 감정선과 눈물샘을 자극한다. 전형적인..

꼬마 악동 제제의 악의없는 장난기와 순수한 영혼, 아이를 상처입히는 가혹한 세상 이야기는, 여전히 독자들의 감정선과 눈물샘을 자극한다. 전형적인 성장소설의 얼개를 유지하면서, 한 아이가 환상과 꿈의 세계라는 껍질을 깨고 고통 가득한 현실로 부화하는 과정을 그려냈다.
제제는 자신을 유일하게 이해해주던 친구 뽀르뚜가 아저씨의 죽음을 통해, 지독한 통과의례를 경험한다. 자신의 분신과도 같았던 라임오렌지나무가 처음 꽃을 피우던 날, 제제는 자신의 유년시절에 이별을 고한다.
[출처 : 알라딘]

내용 더보기

남미 히피 로드

남미 히피 로드
지은이
노동효
출판사
나무발전소
출판연도
2018

TV, 라디오, 신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지구 행성의 풍경과 그곳에 사는 사람들을 소개해온 작가 노동효. 그가 2년 반 동안 남아메리카 두 ..

TV, 라디오, 신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지구 행성의 풍경과 그곳에 사는 사람들을 소개해온 작가 노동효. 그가 2년 반 동안 남아메리카 두 바퀴를 돌며 경험한 마술 같은 이야기 『남미 히피 로드』. 한국인 여행자들이 주로 찾는 페루, 볼리비아, 아르헨티나, 칠레, 브라질, 콜롬비아, 에콰도르 뿐 아니라 한국인 여행자들이 지나쳐 가는 파라과이, 우루과이로 이어지고 최근 가장 핫한 나라로 부상한 쿠바에서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저자는 각 도시에서 가장 허름한 숙소를 찾아다니며 유럽이나 북미출신 배낭 여행자나 일반 관광객이 아닌 현지에서 살아 숨 쉬는 방랑자들을 만났다.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히피 공동체 ‘레인보우 패밀리 Rainbow Family’와 안데스 산자락에서의 숲속 생활, 콜롬비아 커피 마을의 서커스 학교 체험, 남아메리카의 광장과 거리에서 만난 악사, 방랑 시인, 떠돌이 명상가, 유랑서커스단, 길거리 수공예가, 쿠바의 젊은 음악가 등 남아메리카의 자유 영혼, 그리고 히피 무리와 어울리며 지낸 체험담을 실제 그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함께 생생하게 담아냈다.
[출처 : 교보문고]

내용 더보기

남자도 자유가 필요해

남자도 자유가 필요해
지은이
우장균
출판사
북플래닛
출판연도
2015

회사에서 잘리고 시간의 바다에서 2200일을 떠돌다 상처투성이가 된 채 떠난 낭랑 오십 해직 기자가 전하는 30일 간의 남미 힐링 여행기다. 우..

회사에서 잘리고 시간의 바다에서 2200일을 떠돌다 상처투성이가 된 채 떠난 낭랑 오십 해직 기자가 전하는 30일 간의 남미 힐링 여행기다. 우유니 소금사막, 공중 도시 마추픽추, 끝이 보이지 않는 호수 티티카카를 지나 잉카 멸망의 시작점인 카하마르카, 20세기 위대한 인간이 스러져간 오지 라이구에라까지. 남미의 찬란한 문명과 역사의 현장을 찾아간다.
[출처 : 교보문고]

내용 더보기

내가 빛나는 순간

내가 빛나는 순간
지은이
파울로 코엘료
출판사
자음과모음
출판연도
2020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가치와 의미를 잃어버리기 쉽다. 너무 많은 비교 대상과 넘어야 할 산을 보며 때로는 우울하고 불안하기만..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가치와 의미를 잃어버리기 쉽다. 너무 많은 비교 대상과 넘어야 할 산을 보며 때로는 우울하고 불안하기만 하다. 『내가 빛나는 순간』은 ‘나’를 사랑하는 일에 서툰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스스로를 믿고, 가치 있는 존재로 인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짧은 글을 담았다.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 작가 윤예지의 그림이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
[출처 : 교보문고]

내용 더보기

대체불가 라틴아메리카

대체불가 라틴아메리카
지은이
장재준
출판사
의미와재미
출판연도
2021

33개국에 6억이 넘는 인구가 사는 곳, 잉카, 마야, 아스텍 등 화려한 고대문명을 꽃피운 곳, 남북의 길이만 1만2,000㎞에 달하는 광대한 ..

33개국에 6억이 넘는 인구가 사는 곳, 잉카, 마야, 아스텍 등 화려한 고대문명을 꽃피운 곳, 남북의 길이만 1만2,000㎞에 달하는 광대한 대륙. 다채롭고 풍요로운 땅이지만, 생각해보면 라틴아메리카는 늘 우리의 관심 또는 지적 우선순위에서 벗어나 있던 땅이었다. 급기야 21세기 지구의 역사에서는 변방으로 밀려나버린 대륙. “자연으로부터 축복 받은 라틴아메리카는 왜 역사로부터 저주 받았을까?”라는 첫 번째 질문이 책장을 넘기는 내내 목구멍에 걸린 가시처럼 아리다.
어떤 대상을 알아간다는 것은 하나의 세계를 얻는 것과 같다. 유럽과 미국으로 대표되는 서구 중심의 관심과 지식에서 벗어나 라틴아메리카라는 세계를 만나는 경험 또한 그러하다. 이 책은 멀고 생소한 라틴아메리카로 안내하는 나침판과 같다. 다섯 가지 키워드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라틴아메리카 깊숙이 들어가 있는 스스로를 만나게 된다.
[출처 : 알라딘]

내용 더보기

문명의 보고 라틴아메리카를 가다. 1-2

문명의 보고 라틴아메리카를 가다. 1-2
지은이
정수일
출판사
창비
출판연도
2016

『문명의 보고 라틴 아메리카를 가다』는 그동안 학계에서 실크로드와는 무관하다고 여겨온 주요 지역에서 문명교류의 개연성을 캐내려는 답사 실록 책이..

『문명의 보고 라틴 아메리카를 가다』는 그동안 학계에서 실크로드와는 무관하다고 여겨온 주요 지역에서 문명교류의 개연성을 캐내려는 답사 실록 책이다. 총 80일에 달하는 서반구 대장정을 통해 저자는 ‘해상실크로드’를 통한 문명 교류의 양상을 라틴아메리카 곳곳에서 두 눈으로 확인했고, 이 책을 통해 인류문명의 다차원적 교류 통로를 구체적으로 복원해냈다.
또한 저자는 ‘해상실크로드’라는 개념을 구체적으로 드러내기 위해 대서양 항로를 개척한 인물들의 여정을 있는 그대로 복기하고 유적·유물에서 드러나는 흔적들을 수집했다. 문명교류학의 대가만이 들려줄 수 있는 통찰이 생생한 사진과 함께 어우러져 ‘대항해시대’의 현장으로 독자를 이끈다. 아메리카대륙의 정보와 현지의 사정, 식문화 등에 관한 지식을 담은 것은 물론이다.
[출처 : 교보문고]

내용 더보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