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자료검색

어린이

본문영역

어린이

당신은 이미 충분합니다.

어린이 당신은 이미 충분합니다.
지은이
안젤름그륀
출판사
쌤앤파커스
출판연도
2019.7.5
책소개
“당신은 이미 충분합니다“라는 제목은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완벽함에 도달했다는 의미일까? 지금 있는 그대로 충분히 만족스럽다는 말일까? 오늘도 우리는 주위사람에게 더 노력하기를 기대하고 자기 스스로에게도 다그치며 열심히 살지만, 인간은 본질적으로 언제나 완벽할 수도 없고 모든 일에서 성공할 수도 없고 어디에서나 잘 적응할 수도 없으며 매순간 자신감에 넘칠 수도 없다. 저자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온전한 자기 모습을 허락하는 것이 삶의 만족에 이르는 길이며, 진정한 만족은 스스로에게 뿐 아니라 주위환경과 다른 사람에게도 만족함으로써 안정되고 풍요로운 마음으로 성공적인 변화가 시작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된다고 한다. 한편, 과도한 만족으로 아무 개선 없이 세상일에 무심한 채 폐쇄적인 ”포만한 만족“에 빠지지 않도록 경계한다. "사제를 치유하는 사제" "유럽인들의 정신적 아버지"로 유명한 저자 안젤름 그륀 신부는 20대 수도원 시절, 자신의 불만족과 단점을 노력으로 완전히 극복하는 것이 불가능함을 깨달은 이후, ”만족에 이르는 지혜“를 수십년간 연구해오고 있다. 이 책에서는 자신-타인-신에 대한 만족이라는 3단계의 진정한 만족에 대해 밝히고, 철학적, 심리학적, 영적 변화라는 3가지 관점의 해결책을 제시하여, 어제를 후회하고 내일을 걱정하느라 오늘 불행한 사람, 만족할 줄 몰라 늘 소진된 마음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따듯한 위로와 충고를 전한다.

돈 공부는 처음이라

어린이 돈 공부는 처음이라
지은이
김종봉, 제갈현열
출판사
다산붃
출판연도
2019
책소개
당신에게 돈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가? 「돈 공부는 처음이라」의 저자는 “돈은 교환의 대상이 아니라 기회의 대상이다”라고 말한다. 우리는 매일 돈을 쓰고 있지만, 정작 돈에 대해 잘 모른다. 이 책은 투자 수익만으로 한 달에 1억을 버는 자산관리 그룹 ‘로얄클럽’의 김종봉 대표가 15년간 실패와 성공을 경험하고 깨달은 돈에 관한 생각을 솔직담백하게 풀어놓은 책이다. 대부분 투자를 해서 자산을 늘리고 싶고, 부자가 되고 싶지만 선뜻 투자를 시작하기 어려워한다. 그 이유는 투자방법이나 돈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이다. 이 책은 모두에게 같은 방식이 아닌 각자의 자산 상황에 따라 4단계로 나누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자는 “자신의 자산 상황에 걸맞은 행동을 하는데 시간을 투여했을 때 비로소 돈이 모이기 시작하며, 자산 상황에 따라 해야 하는 일을 정확하게 아는 것! 이것이 돈을 아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투자를 시작하기 전 돈에 대해 자신만의 생각을 재정립하고 자신에게 맞는 투자계획을 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경제 입문서로 이 책을 추천한다.

어! 쉽네 한자, 안외워도 외워진다!

어린이 어! 쉽네 한자, 안외워도 외워진다!
지은이
나인수
출판사
평단
출판연도
2018
책소개
모든 문자에는 그것을 이루는 기본 글자들이 있다. 한글에는 ‘ㄱㄴㄷ’과 ‘ㅏㅑㅓㅕ’같은 자음과 모음이 있고, 영어에는 ‘ABC’와 같은 알파벳이 있듯이 한자에는 부수(部首)라는 것이 있다. 즉, 한자를 제대로 공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부수를 알아야 한다. 하지만 학창시절을 떠올리면 한자를 쉽게 공부한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도 한자를 어려워했던 ‘한포자’였다. 하지만 5년간 독학하며 한자를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였는데, 연상그림과 스토리텔링이 그 방법이다. 저자는 한자의 기초가 되는 214개의 부수 한자를 연상그림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쉽게 익히고 부수별 고사성어를 추가적으로 익히면서 실생활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한자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 한자의 기초가 부족한 수험생, 실생활에서 한자 때문에 곤란함을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으로 한자를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퇴근길 클래식 수업

어린이 퇴근길 클래식 수업
지은이
나웅준
출판사
페이스메이커
출판연도
2018
책소개
『퇴근길 클래식 수업』은 트럼펫 연주자이자 뮤직테라피스트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나웅준 의 저서로 지루하고 어렵게만 생각되는 클래식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클래식과 친밀해 질 수 있도록 쓴 책이다. 클래식의 가장 기초적인 내용과 클래식 음악의 역사. 악기별 특징 등 클래식을 감상하기 전에 꼭 알아야할 정보를 간단하고 쉬운 문체로 풀어내어 클래식은 어렵다! 라는 편견을 깨어준다. 또한, 우리 귀에 익숙한 음악들을 추천하고 QR코드를 이용해 직접 클래식을 들어볼 수 있게 한 구성은 생동감을 더하며 클래식과 더 친숙 해 질 수 있도록 한다. 클래식에 관심이 있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의 입문서로 이 책을 추천한다. 반복되는 일상이 지치고 힘들 때, 따스한 위로를 받고 싶은 날 나 자신을 위한 힐링으로 클래식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영원한 외출

어린이 영원한 외출
지은이
마스다 미리
출판사
이봄
출판연도
2018
책소개
『소중한 사람의 죽음으로 알게 된 슬픔의 모습과 일상의 힘』마스다 미리는 진솔함과 담백한 위트로 진한 감동을 주는 공감만화로 3~40대 여성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이 책은 기존의 작품들과는 달리 소중한 사람과의 이별을 작가 특유의 담담한 시각으로 묘사한다. 일기를 쓰듯이 일상을 있는 그대로 솔직하고 담백하게 그리는 방식을 통해 특별한 이야기를 만들어간다.아버지의 죽음과 소중한 사람을 잃는 슬픔, 그리고 그 끝에 집요하게 매달려 있는 일상을 작가 특유의 덤덤한 문체로 묘사한 작품이다.죽음과 일상이라는 상반되는 주제를 끊임없이 교차시키며 이야기하는 마스다 미리만의 이야기 방식을 통해, 우리는 죽음 속에서 삶을, 삶 속에서 죽음을 문득문득 발견하게 된다. 그런 일상적인 에피소드가 나열되는 중간중간, 감동은 우리의 마음에 스며든다. 후회와 그리움, 애증과 애틋함이 모두 담겨 있는 이 책은 마스다 미리의 가장 솔직한 책일 것이다. “심장 소리는 이렇게 다르지만, 누구나 자신의 인생을 살고 있다는 점은 똑같다.”누군가의 부모이고 누군가의 아들딸로, 데면데면하지만 애틋한 마음을 갖고 살아가는 우리의 일상의 모습을 돌아보게 하는 시간이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