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자료검색

어린이

본문영역

어린이

불현듯, 영화의 맛

어린이 불현듯, 영화의 맛
지은이
이주익
출판사
계단
출판연도
2020
책소개
영화 ‘만추’ 제작자이자 엔터테인먼트 대표 이주익씨가 쓴 책이다. 예술을 하는 사람이 저술한 책이어서인지 음식을 표현하는 구절 마디마디가 눈에 보일 듯 생생하다. 저자는 국밥에서 시작해서 케밥까지 우리가 접하는 다양한 음식들 속에서 여러가지 삶의 모습을 그려내고, 또 그 모습을 보여주는 영화의 장면들을 엮어서 영화와 음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표현한다. 이 책에서는 영화와 음식, 음식과 영화를 매개로 역사와 인문, 사회의 모습을 넘나든다. 변호인과 국밥, 황해와 감자, 인터스텔라와 옥수수, 바베트의 만찬과 프랑스 요리, 포레스트 검프와 초콜릿 등이 실타래가 되어 한국, 아시아, 미국, 유럽, 남미 등 세계의 식문화와 산업, 생활사에 대한 이야기로 나아간다. 영화도 좋아하지만 음식도 그만큼 사랑한다는 저자의 넓고 깊은 지식깊이를 엿볼 수 있다. 영화를 색다르게 보고싶은 사람, 음식의 맛을 넘어서 그 배경의 지식을 요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도서를 권한다.

지금, 행복하고 싶어

어린이 지금, 행복하고 싶어
지은이
이소연
출판사
중앙Books
출판연도
2020
책소개
이 책은 안정적인 삶을 위해서 오늘의 행복을 놓치고 미래만 바라보며 살아가다 인생의 행복과 목적을 잃어버린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우리 사회에는 ‘누구보다 빠르게’ 라는 공식이 있다. 누가, 왜 정한지도 모르겠는 이 공식을 따라 우리는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괴롭히며 남들과 속도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책의 작가도 어린 나이에 국가 공인 노무사 자격증에 합격할 만큼 누구보다 빠르게 안정적인 삶을 향해 살아가던 사람이었지만 행복해지기는커녕 점점 조각나고 있는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망설임 없이 여행을 떠났다. 작가는 ‘여행을 할 때는 내가 멈추고 싶으면 멈추고 달리고 싶으면 달리는데, 왜 내 인생은 그러지 못했을까?’라고 말한다. 세상의 기준이 아닌 나만의 기준으로 삶을 살아가는 작가의 모습을 통해 ‘오늘’, ‘지금’을 놓쳐버리는 당신이 조금이나마 마음의 여유를 갖게 되었으면 좋겠다.

거의없다의 방구석 영화관

어린이 거의없다의 방구석 영화관
지은이
거의없다
출판사
왼쪽주머니
출판연도
2020
책소개
JTBC의 영화 프로그램 방구석 1열에서 영화를 리뷰 해주던 '고막남친'으로 알려진 유튜버 '거의없다'의 영화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이 책은 영화유튜버가 되어 돈을 버는 방법을 소개하거나, 영화 고르는 팁을 주는 내용은 거의 없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없다. 작가는 유명한 영화의 리뷰는 손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성공보다는 실패에서 배울 것이 많다는 믿음으로 망한 영화의 리뷰를 더 다룬다고 한다. 하지만 책에서 다룬 영화들은 '이 영화가 왜...?'라는 생각이 드는 영화가 대부분이다. 작품성과 흥행에서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둔 영화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영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정이 작가의 리뷰를 촌철살인으로 만들고 있는 것이리라. 현재 유튜브 채널 영화걸작선을 운영중이라고 하니, 영화에 관심이 많은 독자라면 구독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코로나 상황으로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한 때가 언제인지도 가물가물해질 지경이다. 어느새 비대면, 방구석, 랜선...이 우리의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이다. 이 책을 통해서 영화의 숨겨진 장면과 의미를 알고 ‘집에서’ 영화를 즐기는 것도, 슬기로운 집콕 생활의 한 방법이 될 것이다.

선을 위한 힘

어린이 선을 위한 힘
지은이
레슬리 R. 크러치필드 외
출판사
소동
출판연도
2010
책소개
우리 사회를 좋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려는 개인, 비영리조직의 활동가,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려는 기업, 공공단체와 정부의 정책 입안자 등 이 책은 좋은 일을 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저자들은 미국 사회를 바꾸는 데 크게 기여한 비영리단체 12곳을 조사하여 그들의 경영 습관을 6가지를 찾아냈다. 빚으로 집을 뺏길 위기에 놓은 통학버스 운전사를 위해 싸우다가 정책활동으로 발전시켜 약탈적 대부 금지 연방법을 제정하고 저소득층 대출센터까지 운영한 셀프헬프, 업계 선두인 맥도날드사로 하여금 친환경 포장지를 사용하게 하여 엄청난 쓰레기 감소 효과를 가져오게 한 ‘환경방위’, 지미 카터를 영입하여 집을 짓게 함으로써 일약 세계적 비영리단체로 떠오른 해비타트 등... 그들은 하나같이 리더십을 공유하고 열성지지자를 양성했다. 진지한 내용들이지만 저자들은 이 변혁을 위한 방법들을 간결하고 재미난 문체로 알려준다.

대한민국 미래교육 콘서트

어린이 대한민국 미래교육 콘서트
지은이
근장현
출판사
공명
출판연도
2019
책소개
다가오는 미래 세상에 대한 담론이 넘쳐나는 시대의 부모, 학교의 교사로서 아이들을 위한 교육을 어떻게 준비하고 열어가야 하는지에 대한 이정표를 제시해주고 있는 책이다. 29년 경력의 현직교사가 대한민국 교육이 바뀌어야 할 방향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며 그에 대해 교육당국과 학교, 학부모가 머리 맞대고 미래교육 혁명을 이루어나갈 것을 제안하는 실천교육서이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