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의 책,당신의 미래를 바꿉니다.
곤지암
* 온라인 강의 플랫폼(ZOOM)을 통한 실시간 강연으로 진행됩니다.
- 수업 당일 가입하신 휴대전화 번호로 강의 초대링크(URL)가 전송됩니다.
- PC, 노트북, 태블릿 등 강연을 볼 수 있는 기기 준비 및 앱(ZOOM) 설치 바랍니다.
* 신청자는 온라인 실시간 학습동의서[첨부된 강의계획서 1p.]를 읽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강자는 영상촬영 및 초상의 이용 등 영상활용 동의서[첨부된 강의계획서 2p.]를 읽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업 화면캡쳐, 촬영(녹화 및 녹음), 강의 자료 등 온라인 강연과 관련된 모든 자료의 무단 복제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강 좌 명 | 꼬마 과학자 되어보기 | 강 사 명 | 이 예 린 | ||
과목소개 |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과 함께 꼬마 과학자가 되어 세상을 탐구해보는 강좌 | ||||
교육내용 | 꼬마 과학자의 손 끝으로 완성하는 과학그림책 <동물의 정원>을 함께 탐구합니다. 그리고 미니 현미경을 통해 보이지 않는 작은 세계에 대해서도 관찰해봅시다. | ||||
수업대상 | 초등 3학년 ~ 4학년 (15명) | ||||
수업요일 및 시간 | 7월 4일(일) 16:00~18:00 | ||||
수업장소 | 온라인 줌(Zoom)수업 | ||||
교재비 및 준비물 | <동물의 정원> 책, 고배율 미니현미경 - 곤지암도서관 1층 어린이실 무료배부 | ||||
차시 | 날짜 | 강 의 내 용 | 비 고 | ||
1 | 7/4 | <동물의 정원> 탐구하기 꼬마 과학자의 손 끝으로 완성하는 과학그림책 <동물의 정원> 소개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직접 그리고 만든 <동물의 정원> 책을 함께 읽어보고, 책 속에 담긴 자연을 살펴봅시다. 동물의 한 살이를 스티커를 붙이며 배우고, 나만의 과학 그림책 완성 초등학교 교과서에 담겨있는 과학‘동물의 한살이’단원을 그림책으로 만나 탐구해봅시다. 수채 색연필로 담아낸 자연 관찰 책 속에 담긴 세계의 정원 모습의 특징을 알아보고, 어떤 동물들이 살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 *준비물 <동물의 정원> 1인당 1권 | ||
2 | 7/4 | 미니 현미경으로 관찰하기 내가 살펴보고 싶은 물건 5~10가지 찾기 제한 시간 동안 내가 현미경으로 살펴보고 싶은 물건을 찾아 준비합니다. 미니 현미경의 구조와 관찰 방법 탐구하기 미니 현미경의 구조와 관찰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알아보고, 직접 초점을 맞춰 관찰합니다. 관찰 결과를 꼬마 과학자처럼 정리하기 탐구결과를 색연필, 사인펜으로 직접 정리하고 수업에서 배운 점과 더 알고 싶은 점을 기록합니다. | *준비물 미니현미경 1인당 1개 색연필,사인펜 |
번호 | 신청일 | 신청자 | 상태 |
---|---|---|---|
1 | 2021-06-15 | son0103 | 신청 |
2 | 2021-06-15 | jhlove1006 | 신청 |
3 | 2021-06-15 | 111016 | 신청 |
4 | 2021-06-15 | dbstjdn | 신청 |
5 | 2021-06-15 | bsyone1 | 신청 |
6 | 2021-06-15 | 4mystar | 신청 |
7 | 2021-06-15 | aksudbal | 신청 |
8 | 2021-06-15 | olivia0208 | 신청 |
9 | 2021-06-15 | spiano1705 | 신청 |
10 | 2021-06-15 | kdy1229 | 신청 |
11 | 2021-06-15 | flowerjhs2 | 신청 |
12 | 2021-06-15 | 5dongdong2 | 신청 |
13 | 2021-06-15 | junoone6 | 신청 |
14 | 2021-06-16 | jungwoo2011 | 신청 |
15 | 2021-06-17 | lov2eunwoo | 신청 |
번호 | 신청일 | 신청자 | 상태 |
---|---|---|---|
1 | 2021-06-18 | jukang | 대기 |
2 | 2021-06-21 | junseo1052 | 대기 |
3 | 2021-06-21 | youjeong0615 | 대기 |
4 | 2021-06-21 | tnthdqn2 | 대기 |
5 | 2021-06-23 | qaqa1 | 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