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의 책,당신의 미래를 바꿉니다.
곤지암
* 신청자는 [붙임2]온라인 참여자 수강 안내 및 실시간 학습 동의서(안)를 읽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강 의 계 획 서
강 좌 명 | [자격증]독서토론논술지도자 | 강 사 명 | 이향숙 | ||
과목소개 | 독서교육에 대한 이해를 하고 책읽기 방법, 발문하기, 토의 토론, 디베이트 등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독서지도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독서토론논술지도자 2급자격증 과정입니다. | ||||
교육내용 | *독서교육의 이론과 발문법, 토론 방법을 익혀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독서지도 내용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 ||||
수업대상 | 성인 15명 | ||||
수업시간 | 매주 목요일 10:00~12:00(14차시) | ||||
교재비 | 15,000원 | ||||
차시 | 날짜 | 강 의 내 용 | 비 고 | ||
1 | 3.18 | 4차 산업혁명 시대, 독서교육의 이해, 2015개정 교육과정 | 1.자격종목: 독서토론논술지도자 2급 2.자격번호: 제2017-004100호 3.자격관리:(재)한국지역사회교육연구원 4.자격증 발급비: 53,000원 | ||
2 | 3.25 | 독서의 필요성, 스키마의 특성, 독서능력, 독서자료의 이해 | |||
3 | 4.1 | 독서의 단계와 독서준비 발달단계에 따른 독서지도 | |||
4 | 4.8 | 책의 종류에 따른 독서지도 방법 | |||
5 | 4.15 | 사고력을 키우는 발문 | |||
6 | 4.22 | 과정중심 독서지도에서의 발문 구성 | |||
7 | 4.29 | 독서토론 이론과 실제 | |||
8 | 5.6 | 독서토론의 진행 과정 STEAM 융합 독서지도 교수 학습 지도안 구성하기 | |||
9 | 5.13 | 다양한 토론 방법 (PMI기법 넣기) | |||
10 | 5.20 | 찬반토론, 6단논법 | |||
11 | 5.27 | 독서 하브루타 | |||
12 | 6.3 | 토론을 위한 논제 만들기 비경쟁 독서토론 디베이트, 6단 논법 | |||
13 | 6.10 | 매체 활용 독서지도 다중지능 발달을 돕는 독후 활동 | |||
14 | 6.17 | 독서지도계획안, 독서지도사의 역할 |
▶사정에 따라 수업 내용과 순서가 바뀔 수도 있습니다.
번호 | 신청일 | 신청자 | 상태 |
---|---|---|---|
1 | 2021-02-18 | kfc1000e | 신청 |
2 | 2021-02-18 | aroma0419 | 신청 |
3 | 2021-02-18 | sisteranso | 신청 |
4 | 2021-02-18 | yellowk2 | 신청 |
5 | 2021-02-18 | leetee0070 | 신청 |
6 | 2021-02-18 | hy32035 | 신청 |
7 | 2021-02-18 | gustjssk1 | 신청 |
8 | 2021-02-18 | 9605008 | 신청 |
9 | 2021-02-18 | dale220 | 신청 |
10 | 2021-02-18 | jinheerang | 신청 |
11 | 2021-02-18 | star129 | 신청 |
12 | 2021-02-18 | kjs8151 | 신청 |
13 | 2021-02-18 | enii | 신청 |
14 | 2021-02-18 | disco09 | 신청 |
15 | 2021-02-19 | an814 | 신청 |
번호 | 신청일 | 신청자 | 상태 |
---|---|---|---|
1 | 2021-02-19 | blue0268 | 대기 |
2 | 2021-03-01 | heri7 | 대기 |
3 | 2021-03-02 | bluesillove | 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