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자료검색

어린이

본문영역

어린이

딱 한마디 세계사

어린이 딱 한마디 세계사
지은이
예영
출판사
천개의 바람
출판연도
2021.08.16.
도서관
초월도서관
책소개
기원전 고대문명이 싹트기 시작한 메소포타미아에서부터 현대의 중국까지, 유구한 세계의 역사 속에 흐름을 바꿀 중요한 인물들이 있습니다. 율리우스 카이사르,칭기즈칸,덩샤오핑등12명의세계역사주요인물들은저마다세계를뒤흔들만한중요한한마디를남겼습니다.‘천상천하유아독존’이라는말들어보셨나요?그말을글자그대로해석하면하늘위,하늘아래오직나만이존귀하다는뜻입니다.흔히‘천하에나만큼잘난사람은없다!’라는뜻으로자주쓰입니다.하지만이말을했던석가모니의참뜻은‘전세계에서나는하나,한사람한사람의인간이가장귀하다’라는것입니다.흔히쓰이는말이지만우리는그뜻을잘못알고있습니다.이외에도우리가잘못알고있는역사적인말들이실제로쓰이게된배경을지도와사진,유적과유물사진을통해서사실로써생생하게전달하고있습니다.역사의순서대로구성된책이지만순서에상관없이마음가는대로쏙쏙골라읽어도상관없답니다.

걱정(덜어내는)책

어린이 걱정(덜어내는)책
지은이
레이첼 브라이언
출판사
아울북
출판연도
2021.06.09.
도서관
초월도서관
책소개
세상이 점점 복잡해지고 할 일이 많아지면서 하루에도 몇 번씩 걱정할 일이 생기고 때때로 이유 없이 불안한 기분이 들 때도 있습니다. 집중이 안 되고, 머리도 아프고, 속이 울렁거리기도 하고, 손발이 차가워지기도 하죠. 걱정과 불안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느끼는 감정입니다. 그렇다보니 걱정 덜어내는 책은 아직 자신의 감정에 대해 뚜렷하게 이해하지 못하는 어린이들은 물론이고 항상 스트레스가 많은 어른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만화와 짧은 글로 구성되어 있고 내용도 흥미로워 한 자리에서 뚝딱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걱정과 불안의 정체를 밝히고, 우리가 어떤 방식으로 불안을 느끼는지 이야기하며 불안감을 이해하고 해소하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항상 가까이에 숨어서 우리를 괴롭히는 장애물, 걱정을 덜어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세요.

마법의 유니콘 협회 공식 입문서

어린이 마법의 유니콘 협회 공식 입문서
지은이
셀윈 E. 핍스
출판사
아트앤아트피플
출판연도
2019.09.01.
도서관
초월도서관
책소개
혹시 폭풍우 치는 밤에 하늘의 구름 사이를 누비며 번개를 쫓는 하얀 형체를 보았거나,숲 속 나무 사이로 언뜻 외뿔달린 동물을 보았다면 얼른 여기로 알려주세요! 마법의 유니콘 협회에서 세상 여기저기에 숨어있는 유니콘들의 비밀을 함께 나눌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눈을 뗄 수 없는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함께 신비한 유니콘에 대한 이야기를 세세하고 생생하게 기록한 마법의 유니콘 협회 공식 입문서입니다. 유니콘의 종류와 사는 곳, 성격과 특징 등 자세하게 쓰여진 도감을 읽다보면 우리 눈을 피해 숨어 있는 유니콘들의 세상을 머릿속에 생생하게 그려보게 됩니다. 책과 친해질 기회를 찾고 있는 초등학생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매력있는 도서입니다. 함께 읽으며 잠시 딱딱한 일상 너머 순수한 유니콘이 머무는 환상의 세계로 떠나보면 어떨까요?

세금 내는 아이들

어린이 세금 내는 아이들
지은이
옥효진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출판연도
2021
도서관
오포도서관
책소개
주인공 ‘시우’네 반은 ‘미소’라는 화폐를 사용하는 가상의 나라로 은행원, 통계청장 등의 직업이 있다. 누구든지 자격이 된다면 원하는 직업을 신청할 수 있고 한 달 동안 열심히 활동하면 그에 따른 월급을 받게 된다. 시우는 월급이 가장 많다는 이유로 청소부를 선택했다. 한 달 뒤, 월급 명세서를 확인한 시우는 충격에 빠진다.청소부로 지원한 이유는 월급이 많아서 인데, 생각보다 통장에 들어온 돈이 훨씬 적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우는 반에서 다른 친구들보다 월급을 많이 받는 편에 속하기 때문에 받은 돈을 어디에 사용할까 생각이 많아진다. 그래서 친구들이 저축을 할 때도 돈을 모을 생각은 하지 않고 일기면제권이나 급식우선권 등 쿠폰을 살생각만 한다. 돈을 쓰기만 하고 모으지 않는 시우는 과연 어떻게 될까?성인이 되면 사람들은 직업을 가지고 일을 하면 월급을 받는다. 그리고 돈을 벌게 되면 내야 할 세금이 생기고, 저축을 하고 투자에도 관심이 생긴다. 세금은 왜 내고, 저축은 왜 해야 할까? 투자는 어떻게 해야 나에게 이득일까? 이제 막 용돈을 받기 시작한 어린이들이라면 이 책을 읽고 이해가 쏙쏙 되는 경제 교육을 미리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어렸을 때부터 경제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한다면 훗날 사회인이 되었을 때 저축이나 소비하는 습관이 형성되어 있어 올바른 경제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실수 때문에 마음이 무너지면 어떻게 하나요?

어린이 실수 때문에 마음이 무너지면 어떻게 하나요?
지은이
클레어 프리랜드, 재클린 토너
출판사
뜨인돌어린이
출판연도
2019
도서관
오포도서관
책소개
누구나 실수해서 크게 당황해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실수하고 나서 밤잠을 못 이룬 날도 있을 테고요. 실수할까봐 걱정하는 어린이에게 『실수 때문에 마음이 무너지면 어떻게 하나요?』를 소개합니다. 실수했을 때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할지 알려주고, 부정적인 감정에 휩싸이지 않도록 도와줄 것입니다.실수를 겁내던 어린이는 책 속에서만큼은 바닷길 개척, 정글 탐험, 우주여행, 해저 탐사를 하는 용감한 탐험가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차근차근 실수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수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될 것입니다. 책에서 던진 질문에 답을 하면서 탐험을 마칠 때쯤이면 실수는 항상 일어날 수밖에 없고, 실패의 경험을 잘 활용한다면 다음에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겁니다.책에 나온, 실수에 대처하는 방법 세 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첫째, 내가 실수한 뒤에 느끼는 감정을 알아차리고 분명히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둘째, 상황을 악화시키는 쓸모없는 생각을 찾아서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는 연습을 합니다. 셋째, 실패를 받아들이고 미래지향적인 선택을 하도록 합니다.우리가 살면서 실수를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실수에 조금이나마 익숙해지고 불안감보다는 괜찮다는 생각이 먼저 떠오른다면 좋겠습니다. 실수에 지지 않고 다시 시작하는 용기 있는 어린이가 되길 바랍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