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우리동네 어린이도서관

북큐레이션

본문영역

  • 내 친구 안토니우스 내 친구 안토니우스 종전의 교육이 인간의 권리에 초점이 맞추어졌다면, 최근에는 인권만큼이나 동물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간의 권리가 소중한 것처럼 동물들의 권리와 행복에도 관심을 가지고 더불어 살아가는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지요. 동화 『내 친구 안토니우스』는 이러한 교육 환경의 변화에 발맞..
  • 감정부자가 된 키라 감정부자가 된 키라 150만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키라 자기경영 동화 시리즈의 신간이 나왔다. 이 시리즈의 아홉 번째 책인 이번 도서의 주제는 바로 ‘감정’이다. 경제, 시간관리, 습관 등에 이어 시리즈의 마지막 도서를 ‘감정’으로 구성한 까닭은 감정이 아이들의 사회성 발달에 아주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
  • 우리 모두가 주인이에요! 우리 모두가 주인이에요! 현수와 자영이는 광화문 광장에서 탄핵을 반대하는 사람들의 의견과 탄핵을 찬성하는 사람들의 의견을 들으며 궁금한 점이 많았습니다. 무엇보다 ‘나라에서 가장 높은 사람인 대통령에게 그 자리에서 내려오라고 해도 되는 건가?’ ‘대통령보다 더 높은 사람이 있는 걸까?’ 궁금했지요. 아마 뉴스를..
  • 고구마선거 고구마선거 임지형 작가는 선거와 민주주의라는 깊이 있는 주제를 특유의 경쾌하고 밝은 문체로 박진감 있게 풀어내 한층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또한 전교 임원 선거에 출마한 경험이 있는 아이들을 직접 취재하여 다양한 인물들을 생생하게 만들어 냈지요. 이야기에 등장하는 후보들은 허구의 인물들이지만, 현실..

우린 무지색이야! 다르지않아

우린 무지색이야! 다르지않아
지은이
마리 데플레솅
출판사
동산사
출판연도
2018

이 책은 구분과 차별, 우리 주변에 퍼져 있는 인종주의라는 편견을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 300년 전, 그저 나와 ‘다른’ 사람이라는 단순한 분류가 열등과 우월로 덧칠되기 시작하면서 인종 구분이라는 개념으로 굳어졌지요...

여기는 함께섬 정치를 배웁니다

여기는 함께섬 정치를 배웁니다
지은이
최승필
출판사
천개의바람
출판연도
2018

함께섬은 푸른 바다에 둘러싸인 ‘영토’, 아이 29명과 어른 127명인 ‘국민’, 간섭 받지 않고 나랏일을 결정할 수 있는 ‘주권’이 있는 나라예요. 그런데 요즘 함께섬에 고민거리가 하나 생겼어요. 함께섬을 다스리는 딱딱왕이 태풍에 ..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