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자료검색

어린이

본문영역

어린이

[전자책]단톡방을 나갔습니다

어린이 [전자책]단톡방을 나갔습니다
지은이
신은영
출판사
소원나무
출판연도
2022
도서관
책소개
새학기 첫 날 초록이는 새로 올라가는 반에 친한 친구가 없어서 고민이다. 새로운 친구를 사귈 생각에 막막한 그 때, 초록이 에게 새리 ,지애, 하린이가 다가오고, 그렇게 가까워진 친구들은 사총사가 되어 즐거운 학교생활을 보낸다.그리고 단톡방을 통해 친구들은 학교에서 있었던 재미난 이야기를 나누며 우정을 쌓아간다. 하지만 초록이를 질투한 한 친구에 의해 거짓말과 험담으로 오해한 다른 친구들은 초록이만 둔 채 단톡방을 나가버리고 만다. 온라인이 발달하면서 핸드폰으로 소통하는 일이 많아지는 요즘, 단톡방이라는 소재를 통해 어린이들이 서로 틀어진 관계를 바로 잡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우정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광주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전자도서관] - [전자책(E-BOOK)] - [구독형 전자책]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전자책]만약에 한국사

어린이 [전자책]만약에 한국사
지은이
구완회
출판사
상상출판
출판연도
2022년
도서관
중앙도서관
책소개
우리는 역사의 결과를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역사는 늘 다양한 선택의 갈림길 속에서 하나의 결정 과정을 통해 현재를 만들었습니다.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이 '만약에...'라는 가정을 통해 정해진 역사의 정답이 아닌 상상력 가득한 스스로의 해답을 찾는 방법을 알았으면 합니다. "세종 대왕이 훈민정음을 포기했다면?" 우리는 한글이 아닌 한자를 쓰고 있고 있을까요? 역사의 가정은 좋은 토론 주제가 될 수 있고, 사고력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부모님과 자녀또는 친구들과 함께 읽으면 좋은 도서입니다.[광주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전자도서관] - [전자책(E-BOOK)] - [구독형 전자책]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재난에서 살아남는 10가지 방법

어린이 재난에서 살아남는 10가지 방법
지은이
강로사
출판사
종이책
출판연도
2018
도서관
중앙도서관
책소개
재난은 항상 예고 없이 찾아옵니다. 이웃 나라에서만 일어날 줄 알았던 지진이 얼마 전 우리나라에서도 일어났습니다. 또 거대한 여객선이 침몰하고 백화점이 무너져 내린 건 가슴 아픈 인재입니다. 이들은 자신에게 그런 일들이 닥치리라고 예상했을까요? 어른이든 어린이든 사고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런 재난이나 위급 상황에서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고, 실제 훈련 등을 통해 몸에 익힌다면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재난 상황을 지진, 태풍, 폭설, 폭염, 바이러스 감염, 화재, 조난, 건물 붕괴, 블랙아웃, 해양 사고의 10가지로 나누고, 재난 상황에 처한 어린이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엄마는 처음이지만 너를 사랑해

어린이 엄마는 처음이지만 너를 사랑해
지은이
김나율
출판사
소담주니어
출판연도
2022
도서관
중앙도서관
책소개
우리는 아이를 키우면서 태어나서 성장하는 행복한 순간들을 잊고 살아갈 때가 많습니다. 작가는 그런 아이의 존재만으로 기쁘고 행복했던 순간들을 기억하며, 오랜시간이 흘러도 아이를 그대로 바라보고 사랑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매일밤 아이들은 책에 담긴 사랑가득한 말들을 통해 마음은 더 단단해지고 세상을 사랑 가득하게 바라볼 수 있는 용기를 줄 것 입니다. 오늘 이 책과 함께 아이들에게 사랑을 담아 읽어주신다면 아이들에게는 엄마, 아빠의 큰 선물이 될 것 입니다.

싫다고 말하자!

어린이 싫다고 말하자!
지은이
제니 시몬스 글, 크리스틴 쏘라 그림
출판사
토토북
출판연도
2022
도서관
중앙도서관
책소개
필요할 때 우리는 누구를 위한 것이 아닌 자기 자신을 위해서 거절할 수 있는 용기를 내야 합니다. 정말 간단한 일이지만, 이는 내 일을 내 뜻대로 결정할 수 있게 합니다. 일부러 납득할 만한 핑계를 만들거나, 미안하다고 사과하거나 애써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 당장은 누군가를 실망시키고 싶지 않겠지만 우리가 다스릴 수 있는 건 우리 자신의 행동과 감정뿐입니다. 저자의 말처럼 싫을 때 싫다고 말할 수 있어야, 좋은 기회가 찾아왔을 때도 기꺼이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은 거절하는 말은 왜 하기가 힘든지 우리 속마음을 같이 진단해 주며, 보호자 가이드란에 아이가 용기를 낼 수 있도록 격려하는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거절의 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혼자서 어렵다면 이 책과 같이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