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자료검색

성인

본문영역

성인

퇴근길 클래식 수업

일반 퇴근길 클래식 수업
지은이
나웅준
출판사
페이스메이커
출판연도
2018
책소개
『퇴근길 클래식 수업』은 트럼펫 연주자이자 뮤직테라피스트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나웅준 의 저서로 지루하고 어렵게만 생각되는 클래식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클래식과 친밀해 질 수 있도록 쓴 책이다. 클래식의 가장 기초적인 내용과 클래식 음악의 역사. 악기별 특징 등 클래식을 감상하기 전에 꼭 알아야할 정보를 간단하고 쉬운 문체로 풀어내어 클래식은 어렵다! 라는 편견을 깨어준다. 또한, 우리 귀에 익숙한 음악들을 추천하고 QR코드를 이용해 직접 클래식을 들어볼 수 있게 한 구성은 생동감을 더하며 클래식과 더 친숙 해 질 수 있도록 한다. 클래식에 관심이 있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의 입문서로 이 책을 추천한다. 반복되는 일상이 지치고 힘들 때, 따스한 위로를 받고 싶은 날 나 자신을 위한 힐링으로 클래식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영원한 외출

일반 영원한 외출
지은이
마스다 미리
출판사
이봄
출판연도
2018
책소개
『소중한 사람의 죽음으로 알게 된 슬픔의 모습과 일상의 힘』마스다 미리는 진솔함과 담백한 위트로 진한 감동을 주는 공감만화로 3~40대 여성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이 책은 기존의 작품들과는 달리 소중한 사람과의 이별을 작가 특유의 담담한 시각으로 묘사한다. 일기를 쓰듯이 일상을 있는 그대로 솔직하고 담백하게 그리는 방식을 통해 특별한 이야기를 만들어간다.아버지의 죽음과 소중한 사람을 잃는 슬픔, 그리고 그 끝에 집요하게 매달려 있는 일상을 작가 특유의 덤덤한 문체로 묘사한 작품이다.죽음과 일상이라는 상반되는 주제를 끊임없이 교차시키며 이야기하는 마스다 미리만의 이야기 방식을 통해, 우리는 죽음 속에서 삶을, 삶 속에서 죽음을 문득문득 발견하게 된다. 그런 일상적인 에피소드가 나열되는 중간중간, 감동은 우리의 마음에 스며든다. 후회와 그리움, 애증과 애틋함이 모두 담겨 있는 이 책은 마스다 미리의 가장 솔직한 책일 것이다. “심장 소리는 이렇게 다르지만, 누구나 자신의 인생을 살고 있다는 점은 똑같다.”누군가의 부모이고 누군가의 아들딸로, 데면데면하지만 애틋한 마음을 갖고 살아가는 우리의 일상의 모습을 돌아보게 하는 시간이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시간의 힘

일반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시간의 힘
지은이
울리히 슈나벨
출판사
가나출판사
출판연도
2016년
책소개
과학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우리의 삶은 과거보다 훨씬 편리하게 변했지만 우리는 여전히 바쁘고 시간은 항상 부족하다. 저자는 정신없이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의 일상은 오늘날 우리 사회를 점령한 독감 바이러스와 같은 것이라 정의한다. 현대인은 스마트폰, 이메일, SNS 등 수많은 자극에 노출되어 힘겨워 하지만, 그러면서도 이전보다 좋은 성능의 컴퓨터, 더 빠른 최신 핸드폰을 갖기를 원하며 항상 온라인 상태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원하는 정보를 찾고, 뉴스를 보며, 음악을 듣는다. 그렇게 생활하다 보니 이러다가 무언가 놓치는 것은 아닌지 불안해하고, 뒤처지지 않을까 두려워하며, 갈수록 조급해하며 괴로워하는 현실을 살고 있다. 저자는 다양한 근거자료를 바탕으로 시간이 부족한 원인을 설득력 있게 설명하며 더욱 더 빠르게 삶을 몰아붙이는 사회 흐름에 휩쓸리지 않고 온전한 자기만의 시간을 보내며 내 삶의 주인으로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이 책을 읽고 그동안 직장에서 일하느라, 집에서는 애 보느라 흘러가는 데로 정신없이 살기만 하고 자신을 돌아볼 시간을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한 반성을 하게 되었다. 인생에서 진정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현재 바쁘게 살아가느라 놓치고 있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 작가에게 감사하며, 오늘도 빨리 빨리를 외치며 치열하게 살아가는 모두에게 이 책을 추천 한다.

우리는 왜 잠을 자야 할까

일반 우리는 왜 잠을 자야 할까
지은이
매슈 워커
출판사
열린책들
출판연도
2019
책소개
세계에서 손꼽히는 신경과학자이자 수면 전문가인 저자는 수면 과학의 흥미진진한 연구 결과들로 우리를 안내 합니다. 우리 사회는 잠이 많으면 부지런하지 못하고 게으른 사람으로의 편견을 많지 갖습니다. 잠을 많이 자면 우리는 죄의식을 갖게 되기도 합니다. 우리 사회는 잠을 덜자며 일하고 공부하는 이들을 부추기고 자랑하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잠의 부족으로 인한 많은 부작용들이 있음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잠의 부족으로 인하여 순간의 잘못된 판단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편견을 깨고 수면의 양과 질 즉, 잠이 우리의 삶의 질을 어떻게 높혀주는지를 과학적으로 설명해 놓았습니다. 수면의 양과 질이 좋은 잠은 우리에게 건강, 안전, 인지, 창의력, 등에 영향에 미치고 있음을 설명 해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왜 잠을 자야 할까》는 필독서입니다. 수면이 어떻게 우리를 더 건강하고 안전하고 영리하고 생산적으로 만들 수 있는지를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수면 부족 사회에 만연한 위험 요인들을 극복할 지식과 전략을 명쾌하고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밤이 되면 스마트폰을 손에서 떼어 놓아야 한다는 의무감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책장을 넘기다가 잠을 잘 수가 없었습니다. 넘 흥미로워서요.

유레카의 순간들

일반 유레카의 순간들
지은이
김형근
출판사
살림FRIENDS
출판연도
2017
책소개
『유레카의 순간들』은 우리 인류사를 뒤흔든 29가지 과학적 발견과 발명의 위대한 순간들 뒤에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뒷이야기를 들려준다. 아인슈타인과 상대성이론, 뉴턴과 만유인력, 케플러와 행성의 법칙 등 수많은 과학자들이 그 유레카의 순간을 맞이하기까지 어떠한 인내와 노력을 했으며, 그로 인해 우리 인류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흥미로운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과학적 사실과 정보의 나열을 넘어, 과학자들의 인간적인 고뇌와 고백은 그들의 발견과 발명을 다시금 새롭고 생생하게 느끼게 한다. 『유레카의 순간들』은 과학 관련 전공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흥미를 갖고 읽을 수 있으며 이해할 수 있다. 저자 또한 인문학적 시각에서 과학을 바라보고자 노력했으며, 과학의 대중화와 과학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것이라 밝히고 있다. 과학교양입문서를 고민 중이라면 주저 없이 이 책을 꼭 권하고 싶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