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로가기
- 본문영역 바로가기
자원봉사
본문영역
자원봉사 신청안내
자원봉사 신청안내
구분 |
학기 중 평일(3~6월 / 9~12월) |
방학 중, 학기 중 주말(1~2월 / 7~8월) |
모집정원 |
오전 3명, 오후 2명 |
오전 3명, 오후 5명 |
신청방법 |
도서관 홈페이지 신청 |
- 자원봉사 예약은 봉사희망일 전 달 1일부터 가능합니다.
※ 예시) 10월 중 봉사하려면 9월 1일 00:00 부터 예약가능
※ 예약화면상 오전/오후 옆 수치는 예약자수/정원으로서 정원미달인 경우만 클릭이 가능.
※ 자원봉사 예약완료시, 접수처리된 것으로 봅니다.
- 예약취소는 접수한 달 24일까지 가능하고 25일 이후에는 원칙상 취소가 불가합니다.
※ 예시> 10월 26일에 10월 30일 공석 예약은 가능하나 취소는 불가
- 자원봉사는 중학생 이상만 가능하며, 봉사자 본인 이름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조기입학자의 경우 보호자 이름으로 대리 신청가능
- 자원봉사는 4시간 이상만 신청가능하며, 신청한 날짜와 시간을 준수합니다.(오전: 9시~13시, 오후: 14시~18시)
- 중앙도서관 자원봉사자는 1층 어린이도서관으로 오시기 바랍니다.
자원봉사 활동내용
- 도서정리, 도서배가, 이용자 질서 유지, 관내 청소 등 도서관 내 시설관리 활동
자원봉사 취소
- 취소방법 : 변경기간 내 홈페이지 (MY LIBRARY > 나의신청내역)
- 자원봉사 당일은 자원봉사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변경기간 외 개인사정으로 불참할 경우 전화바랍니다.
자원봉사 패널티 안내
- 경고 3회 누적 시 6개월간 도서관 자원봉사 신청자격 정지
※ 경고 사유 : 무단불참, 봉사 불성실행위 등
- 각 경고의 유효기간은 6개월
※ 예시> 1월 5일 무단불참시 받은 경고는 7월 4일 사라짐.
- 경고 및 패널티는 광주시 소속 도서관에서 공통적으로 합산하여 적용
자원봉사 확인서 발급 안내
-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포털사이트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http://www.1365.go.kr 바로가기)
- 자원봉사포털 미가입시 봉사실적 확인 및 확인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 1365포탈 로그인기록 및 봉사실적이 없는 자의 1365회원정보 삭제될 예정이니 확인 필요(2018.7.30. 기준)
- 자원봉사 확인서 발급 및 나이스 연계는 자원봉사포털사이트 로그인후 직접 하셔야 합니다.
※ 봉사활동 후 3~4일 소요
문의전화 : 031-760-5966